수집/이용 목적 | 수집 항목 | 보유 및 이용기간 |
사내 각종 전산프로그램의 권한관리 및 보안통제 업무처리의 적정성 및 적법성 감사, 업무처리 결과·이력 보관·조회 정도경영위원회 및 경영진단, 비위 행위 조사 |
접속 기록, ID, IP, 휴대전화/PC MAC 주소, M메신저 등 회사의 자산 및 사내망을 사용하여 작성, 저장 또는 전송한 통신 및 대화 내용, 기타 업무처리 작업물 | 회사 시스템 계정 발급 시점부터 대리점과 회사간의 계약(업무) 관계 종료 시점까지 |
본인 인증, 식별 |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비밀번호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 후 5년까지 |
고지사항 전달, 본인 의사 확인 및 교육, 기타 계약업무관계 유지 관련 안내 | 전화번호, 이메일, 주소 | 회사 시스템 계정 발급 시점부터 계약(업무) 관계 종료 시점까지 |
업무처리의 적정성 및 적법성 감사, 이상영업 행위자에 대한 유큐브 아이디 발급 제한 및 이에 준하는 조치 | 성명, 생년월일, 사내망 ID, 퇴사일, 개인정보 유출/가개통(대포폰)/명의도용/페이백 미지급 등 이상영업 행위의 내용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 후 5년까지 |
교육시스템 사용, 수강내역 증빙 | 성명, 소속조직, 아이디(ID), 접속 기록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시까지 |
사내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로그인을 위한 계정 발급을 위함 / 사내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품질 향상 및 고도화를 위함 |
성명, 아이디(ID), 소속정보(소속/팀), 이메일, 사번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방문 로그 및 방문 이력 정보 |
사용일로부터 최대 2년까지 (퇴사자의 성명, ID의 경우, 퇴사일로부터 최대 180일까지) |
(AI쏙쏙) 사내 비대면 R/P 훈련용으로 학습자의 발화 데이터를 통해 해당 교육 AI 엔진 학습과 학습자 고도화에 활용 | 학습자 발화 데이터 (학습자 한정) | 발화시점으로부터 60일 |
(AI쏙쏙) AI쏙쏙 이수자 관리, 접속통계 관리, 포인트 관리, 상품 증정 | 성명, 마당ID, 부서정보, 이메일, 휴대전화번호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시까지 |
수집/이용 목적 | 수집 항목 | 보유 및 이용기간 |
본인 인증, 식별 |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비밀번호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 후 5년까지 |
업무처리의 적정성 및 적법성 감사, 이상영업 행위자에 대한 유큐브 아이디 발급 제한 및 이에 준하는 조치 | 성명, 생년월일, 사내망 ID, 퇴사일, 개인정보 유출/가개통(대포폰)/명의도용/페이백 미지급 등 이상영업 행위의 내용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 후 5년까지 |
사내 각종 전산프로그램의 권한관리 및 보안통제 업무처리의 적정성 및 적법성 감사, 업무처리 결과·이력 보관·조회 정도경영위원회 및 경영진단, 비위 행위 조사 |
접속 기록, ID, IP, 휴대전화/PC MAC 주소, M메신저 등 회사의 자산 및 사내망을 사용하여 작성, 저장 또는 전송한 통신 및 대화 내용, 기타 작업물 | 업무개시 시점부터 판매점과 회사와의 업무관계 종료 또는 계약해지 시점까지 |
고지사항 전달, 안내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 | 전화번호, 이메일, 주소 | 모집지원 시점부터 계약해지 시점까지 |
수수료 지급 | 계좌번호 | 모집지원 시점부터 계약해지 시점까지 |
교육시스템 사용, 수강내역 증빙 | 성명, 소속조직, 아이디(ID), 접속 기록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시까지 |
사내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로그인을 위한 계정 발급을 위함 / 사내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품질 향상 및 고도화를 위함 |
성명, 아이디(ID), 소속정보(소속/팀), 이메일, 사번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방문 로그 및 방문 이력 정보 |
사용일로부터 최대 2년까지 (퇴사자의 성명, ID의 경우, 퇴사일로부터 최대 180일까지) |
수집/이용 목적 | 수집 항목 | 보유 및 이용기간 |
본인 인증, 식별 |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비밀번호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 후 5년까지 |
고지사항 전달, 본인 의사 확인 및 교육, 기타 계약업무관계 유지 관련 안내 | 전화번호, 이메일, 주소 | 회사 시스템 계정 발급 시점부터 계약(업무) 관계 종료 시점까지 |
업무처리의 적정성 및 적법성 감사, 이상영업 행위자에 대한 유큐브 아이디 발급 제한 및 이에 준하는 조치 정도경영위원회 및 경영진단, 비위 행위 조사 |
성명, 생년월일, 사내망 ID, 퇴사일, 개인정보 유출/가개통(대포폰)/명의도용/페이백 미지급 등 이상영업 행위의 내용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 후 5년까지 |
교육시스템 사용, 수강내역 증빙 | 성명, 소속조직, 아이디(ID), 접속 기록 | 업무종료 혹은 계약해지(퇴사)시까지 |
사내 각종 전산프로그램의 권한관리 및 보안통제 업무처리의 적정성 및 적법성 감사, 업무처리 결과·이력 보관·조회 정도경영위원회 및 경영진단, 비위 행위 조사 |
접속 기록, ID, IP, 휴대전화/PC MAC 주소, M메신저 등 회사의 자산 및 사내망을 사용하여 작성, 저장 또는 전송한 통신 및 대화 내용, 기타 작업물 | 회사 시스템 계정발급 시점부터 협력사와 회사간의 계약(업무) 관계 종료 시점까지 |
업무용 솔루션 사용 (업무 커뮤니케이션용 DX업무협업툴 사용, 기획서, 설계 문서, 회의록 등의 개발 산출물 관리용 DX업무협업툴 사용, 프로젝트 진척 사항 및 개인별 업무 관리용 DX업무협업툴 사용,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 분석툴 사용, 프로젝트 산출물(코드) 형상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DevOps툴을 사용, Observability 툴 사용) |
성명, 소속조직, 아이디(ID), 접속 기록 | 업무시작시점부터 퇴사시점까지 |
사내 각종 전산프로그램의 권한관리 및 보안통제 | 접속 기록, ID, IP, 성명, 이메일, 소속조직 | 업무시작시점부터 퇴사 이후 최대 7일 이내까지 |
사내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로그인을 위한 계정 발급을 위함 / 사내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품질 향상 및 고도화를 위함 |
성명, 아이디(ID), 소속정보(소속/팀), 이메일, 사번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방문 로그 및 방문 이력 정보 |
사용일로부터 최대 2년까지 (퇴사자의 성명, ID의 경우, 퇴사일로부터 최대 180일까지) |
제공받는 자 |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| 제공항목 | 보유 및 이용기간 |
㈜서브원 | 구매몰 이용과 관련된 결제, 환불, 배송, 반품 처리 등 | 이름/이메일/전화번호/핸드폰번호/주소/우편번호/사업자번호/상호명/대표자/업태/업종 | ㈜서브원과의 관련 계약에 따른 거래기간 동안 |
㈜신세계인터내셔날 | 유니폼 주문접수 및 처리 | 소속, 성명, 이메일 | ㈜신세계인터내셔날 과의 관련 계약에 따른 거래기간 동안 |
㈜아크도 | 홈매니저 부가서비스 유치 건 수 및 수수료 지급 관리 | 성명, 핸드폰번호, 이메일, 소속/조직 정보, 직급, 사번, U+ ID(기사/마당 등등), 재직 여부 | ㈜아크도와의 관련 계약에 따른 거래기간 동안 |
위탁받는 자 (협력업체) |
위탁업무 |
㈜네오아이즈 | 교육 제공(해당자에 한함) |
㈜소프트브리즈 | 사내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IT 유지보수 및 고도화를 위함 |
㈜온넷시스템즈코리아 |
위탁받는 자 (협력업체) |
위탁업무 |
㈜에이비일팔공 | 제품 분석툴(Amplitude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을 위함 |
Amplitude | 제품 분석툴(Amplitude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을 위함 |
㈜플래티어 | DX협업툴(Jira Software, Confluence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을 위함 |
Datadog | Observability 툴(Datadog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을 위함 |
Github | DevOps툴(Github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을 위함 |
㈜단군소프트 | DevOps툴(Github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을 위함 |
서비스명 | 이전 목적 |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|
이전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|
이전 국가 | 이전시기 | 이전방법 | 이전받는 자의 성명 (법인인 경우 그 명칭과 연락처) |
㈜Jamf | Jamf Pro에 등록된 관리 기기에 대한 사용자 맵핑 및 등록된 기기의 하드웨어 정보를 다이내믹 기기 그룹으로 활용 목적 처리위 | LDAP UID, 사용자 이름, 부서 정보, 부서 코드, 기기 시리얼 번호, 기기 사용 IP 주소 | macOS 기기 인벤토리 삭제 이전 까지 보유, 등록 기기 인벤토리 삭제 시 데이터베이스에서 즉시 삭제 | 일본 ( AWS Japan Regions) | 기기 등록시 | 온라인 전송 | 이전받는자 : Jamf Software LLC. 담당자 : 최명훈 이사 연락처 : Ricky.choi@jamf.com |
CrowdStrike Inc. | 보안 통제 시스템 서비스 제공 목적 처리위탁 | Device Name, User Name, IP 주소, Group Name(부서 정보) | 7일 | 미국 | 센서 설치 후 | 온라인 전송 | CrowdStrike Inc.(privacy@crowdstrike.com) |
Amplitude | 제품 분석툴(Amplitude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 처리위탁을 위함 | 성명, 소속조직, 아이디(ID), 전자우편주소 | 퇴사 시 | 미국 |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시 | 온라인 전송 | Amplitude(privacy@amplitude.com) |
Atlassian | DX협업툴(Jira Software, Confluence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 처리위탁을 위함 | 성명, 소속조직, 아이디(ID), 전자우편주소 | 퇴사 시 | 미국 |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시 | 온라인 전송 | Atlassian(privacy@atlassian.com) |
Datadog | Observability 툴(Datadog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 처리위탁을 위함 | 성명, 소속조직, 전자우편주소 | 퇴사 시 | 미국 |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| 온라인 전송 | Datadog(privacy@datadoghq.com) |
Github | DevOps툴(Github)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 처리위탁을 위함 | 성명, 소속조직, 아이디(ID), 전자우편주소 | 퇴사 시 | 미국 |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| 온라인 전송 | Datadog(privacy@datadoghq.com) |
Okta, Inc. | 계정관리 서비스 제공 목적 처리위탁 | 성명, 핸드폰번호, 이메일, 소속, 사번 | 퇴사 시 | 미국 | 입사 시 | 온라인 전송 | Okta, Inc.(privacy@okta.com) |
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접수 · 처리부서 |
|
개인정보 보호책임자 |
|
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: U+마당 개인정보처리방침V2.3